연료 분사리 유립의 크기가 작을수록 표면적은 증가하고 화학 변화의 속도가 크게 되어 착화와 연소가 빨라집니다. 따라서 무화와 관통력과는 서로 상반되는 조건들로 이들을 적절히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연료 분유립의 크기에 영향을 미치는 사항
- 공기의 온도가 높아지면 유립이 작아진다
- 노즐 출구의 속도가 작으지면 유립이 커지며 속도가 크면 유립이 작아진다.
- 분사압력이 높아지면 공기의 마찰이 증가하므로 유립이 작아집니다.
- 공기의 유동이 크면 유립이 작아집니다.
- 노증의 길이가 직경의 4배일 때 유립이 가장 미세하게 됩니다.
단위 분사기의 구성품과 기능
플런저
플런저는 다양한 연료의 양과 급변하는 엔진속도 상태에서 고압으로 연료를 분사시킬수 있어야 합니다. 플런저는 바랠과 매우 정밀하게 삽입되어 작동됩니다. 따라서 취급시는 플런저와 바렐 표면에 미세한 흠집이 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하부 helix : 분사 시작은 일정하고 분사끝은 변합니다.
- 상부 helix : 분사 시작은 변하고 분사끝은 일정합니다.
- 이중 helix : 분사시작과 끝이 변합니다.
- 팔로워 : 로커암에 의해 작동합니다.
- 팔로워 스프링 : 스프링 장력에 의해 플런저와 팔로워가 다시 복귀합니다.
- 정지 핀 : 팔로워의 이동 거리를 제한합니다.
- 래크 : 단위 분사기의 몸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기어와 처합되어 플런저를 회전시킵니다.
- 붓싱
붓싱
상부공과 하부공이 있으며 상부공은 흡입 하부공은 배출, 최상부는 벤트공이며 이 구멍들은 플런저 helix와 정확한 관계를 갖고 있는 쌍부속입니다. 연료공급이 시작될 때 플런저의 상부 helix는 붓싱의 상부공을 닫습니다.
- 유출 전향장치 : 붓싱 외부의 연료 공급 장치에 위치하고 있으며 배출 압력을 직접 받음으로서 너트의 파손을 방지합니다.
- 몸체 : body에서 filter를 통한 2개의 구멍이 있어 연료의 흡입과 배출을 시킵니다.
- 분무 팁 : 연료를 분무 및 산포를 시키며 내부 홈에는 체크밸브가 있습니다. tip 끝단에는 문자가 각인되어 있는데 구멍의 갯수와 크기, 분사각을 표시합니다.
- 체크밸브 : 연료가 단위 분사기 내에서 고압으로 될 때까지 분사를 막아줍니다.
- 체크밸브 스프링 : 스프링 장력으로 체크밸브를 seat에 밀착 시켜주며 연료가 실린더로 누설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 체크밸브 스톱
연료분사펌프
연료 여과기를 통하여 이송된 연료를 가압하여 최적의 시기에 최적의 연소에 알맞은 양의 연료를 연소실에 이송하는 일을 하며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플런저와 바렐 : 연료를 가압하여 연소실로 송출하며 match parts입니다.
- 캠축, 태핏, 플런저 스프링, 플런저를 구동합니다.
- 조정래크, 조정피니언, 조정슬리브, 연료 분사량을 조절합니다.
- 딜리버리 밸브
분사시 후적을 방지하며 시동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정지시 진압을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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