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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팁

연료공급장치 종류 및 개요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5. 17.

박용 디젤기관의 주요 연료공급 장치는 연료유탱크, 여과기, 연료펌프 및 연료밸브로 고성되며, 연료유 저장탱크에서 연료가 독립된 전동기에 의해 구동되는 이송펌프에 흡입되어 침전탱크로 이송되면 비중차에 의해 불순물을 침전 시킨 후 연료유 정유기로 이송됩니다.

 

정류기에서 다시 수분 및 불순물을 제거 후 서비스 탱그로 보내집니다. 기관 시동시 기관에 장치된 F. O pump에 의해 연료가 제진기를 거쳐 흡입됩니다. 이 연료는 최종적으로 2차 여과기를 거쳐 연료분사펌프로 이송됩니다.

 

연료분사펌프는 최적의 연료분사량과 시기를 조속기에 의해 제어되어 노즐로 압력유가 이송되어 연소실에 분사됩니다. 또한 인텍터를 가진 기관은 인텍터에 의해 직접 연소실로 분사됩니다.

연료계통

연료유 탱크

연료탱크에는 저장탱크, 침전탱크, day tank가 있습니다. 저장탱크는 선외에서 최초로 연료를 공급받아 저장하는 탱크이며 침전탱크는 연료를 침전시켜 비중차에 의해 불순물을 분리시켜 연료를 day tank에 보내줍니다.

 

day tank는 기관 운전시 직접 연료를 공급해주는 탱크입니다. 저장용 탱크의 연료유의 양은 항상 90% 정도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온도 상승으로 인한 체적 팽창을 허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연료유 저장탱크에는 탱크의 손상으로 인한 해수의 침입 연료 자체의 산화작용으로 인하여 수분이 발생 하므로 수시로 day tank에 설치된 드레인 밸브를 열어 침전된 드레인을 배출 시켜야 합니다.

연료유 여과기

보통 여과기는 3단으로 구분하며 1차는 연료탱크 출구에, 2차는 연료분사밸브 입구에, 3차는 연료분사밸브 입구 측에 설이됩니다. 불순물은 단계적으로 미세하게 걸러냅니다 .

 

일반적으로 스트레이너는 큰 불순물을 걸러내는 것을 말하며 필터는 스트레이너에서 걸러내지 못한 미세한 불순물을 걸러내는 것을 말합니다. 스트레이너 엘리먼트는 소제용이고 필터는 교환용입니다.

연료분사장치

초기 형태의 박용 디젤엔진은 효과적인 연소를 위해 송풍 연료 분사를 이용 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문제점으로 인해 이 시스템은 무공기 분사가 채용 되고 있습니다.

소형 고속엔진에서, 실린더 내의 강력한 공기 난류는 정확한 연소실 설계에 의해 얻어질 수 있으며, 디젤 노크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짧은 착화지연이 바람직합니다. 이 문제는 난류가 저근 조속 엔진에서는 발생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속 및 중속 엔진에서 분사기로 부터의 연료분사 회수와 그들의 배열은 연료와 공기의 양호한 혼합 및 소용돌이 충진공기의 최대 이용을 위한 필수적 요소입니다.

  • 단위 분사기
    • 연료 계량
    • 시간 조정
    • 고압 조성
    • 분무
    • 침투 및 분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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